행정하기/활용하기(실무 한글)

자료 취합할 때 복사해 붙여넣지 말고 문서 그대로 끼워넣자

은여리 2022. 7. 4.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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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부서나 혹은

업무를 총괄하는 부서에서

정형화돼있는 서식의 자료를

통합, 취합할 때

복사하여 붙여 넣기를 합니다.

 

물론, 이렇게 해도 되지만

뭔가 좀 부족한 느낌이 있습니다.

 

간혹 알고 있는 직원들이 있긴 한데

정작 본인이 하고자 할 때는

자세히 들었던 것이 아니라

'그런 것이 있었던 것 같은데...'라고

생각해 보신 적 다들 한 번쯤

있을 것입니다.

 

누구는 "문서 통합"이라고 하고,

누구는 "문서 합치기"라고도 하는데

이 기능의 정확한 명칭은

 

문서 끼워 넣기(Ctrl + O)

 

이 기능을 간략히 설명하자면

말 그대로 작성 중인 문서에

원하는 한글 파일을

끼워 넣는 것입니다.

 

일일이 파일을 열어서

복사(Ctrl + C), 붙여 넣기(Ctrl + V)할

필요 없이 끼워 넣는 것입니다.

 

이 기능은 입력 탭에 있습니다.

단축키(Ctrl + O)

  

해당 메뉴를 선택하면

끼워 넣기 할 한글파일을 찾기 위한

팝업창이 뜨고, 여기서 원하는

한글 파일을 선택하면

현재 커서가 위치하고 있는 곳에

해당 한글 문서가 끼워 넣어집니다.

 

이때 유의하실 사항은

모든 한글 파일은

그 파일만의 고유 서식을

갖고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어떤 상태로 끼워 넣을 것인지

체크박스를 선택해야 합니다.

 

체크박스 잘보고 선택

 

앞으로는 좀 더 수월하게 취합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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