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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부서나 혹은
업무를 총괄하는 부서에서
정형화돼있는 서식의 자료를
통합, 취합할 때
복사하여 붙여 넣기를 합니다.
물론, 이렇게 해도 되지만
뭔가 좀 부족한 느낌이 있습니다.
간혹 알고 있는 직원들이 있긴 한데
정작 본인이 하고자 할 때는
자세히 들었던 것이 아니라
'그런 것이 있었던 것 같은데...'라고
생각해 보신 적 다들 한 번쯤
있을 것입니다.
누구는 "문서 통합"이라고 하고,
누구는 "문서 합치기"라고도 하는데
이 기능의 정확한 명칭은
문서 끼워 넣기(Ctrl + O)
이 기능을 간략히 설명하자면
말 그대로 작성 중인 문서에
원하는 한글 파일을
끼워 넣는 것입니다.
일일이 파일을 열어서
복사(Ctrl + C), 붙여 넣기(Ctrl + V)할
필요 없이 끼워 넣는 것입니다.
이 기능은 입력 탭에 있습니다.
해당 메뉴를 선택하면
끼워 넣기 할 한글파일을 찾기 위한
팝업창이 뜨고, 여기서 원하는
한글 파일을 선택하면
현재 커서가 위치하고 있는 곳에
해당 한글 문서가 끼워 넣어집니다.
이때 유의하실 사항은
모든 한글 파일은
그 파일만의 고유 서식을
갖고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어떤 상태로 끼워 넣을 것인지
체크박스를 선택해야 합니다.
앞으로는 좀 더 수월하게 취합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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