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3 4

건강을 위한 지식 충전을 위해 읽으면 좋은 책(단맛의 저주, 이기는 몸, 친절한 불안 상담소)

20대, 30대까지는 그런대로 젊은 에너지로 버텨낸다. 그러나 40대에 접어들고 50대를 맞이하면 그간 관리하지 않은 생활패턴과 잘못된 습관으로 건강에 이상신호가 나타나기 시작한다. 당황스럽고, 공포스럽기까지 하다. 다행스러운 점은 대부분은 기회가 남아있다는 것이다. 건강을 지킬 기회가 있을 때 이를 잡아야만 한다. 그러기 위해선 우리 몸을 잘 알아야 한다. 이와 관련하여 도움이 될 만한 책을 추천한다. "단맛의 저주"와 "이기는 몸" 단 맛은 우리 몸엔 저주 "단맛의 저주"는 말 그대로 단 맛이 어떻게 우리 몸을 망치는지 그리고, 상업적으로 어떻게 숨겨지는지를 파헤쳐 놓은 책이다. 다이어트를 하고자 하는 이들이 절대로 피해야 할 것 "설탕" 다양한 이름으로 숨어있는 설탕의 이름을 밝혀 놓았다. "이기는..

부부여행, 달달한 단팥죽과 시원한 팥빙수 한 그릇

80년대 내 어린 시절엔 우리 부모님 세대와 달리 소위말하는 공장에서 만들어져 나오는 과자가 꽤 많이 있었다. 새우깡, 꿀꽈배기 등이 100 원하던 시절인데 그때는 그래도 그런 과자들 못지않게 단팥죽, 팥빙수 같은 엄마손표 별미도 많은 사랑을 받았다. 그러나 그 시절 새우깡, 꿀꽈배기 등과 같은 과자들은 현재까지도 롱런하고 있는 것과는 달리 단팥죽은 그렇지 못한 것 같아 아쉽다. 그나마 팥빙수는 여름 별미로 연유를 듬뿍 뿌려놓고 갖가지 토핑을 얹어놓고서야 요즘 사람들에게 관심을 끌고 있다. 얼마 전 이런 추억 속의 음식을 옛날 느낌 물씬 풍기는 곳에서 먹고 왔다. 경남 창원시 진해구에 위치한 팥 이야기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편백로 18-2] 진해는 군항으로 오래된 근대건조물이 꽤 많은데 이곳 "팥 이..

"온열 데스크패드(SE-M800)" 구입 사용기

겨울. 주차장에 주차를 한 후 몸을 움츠린 상태로 사무실에 도착해도 사무실 공기가 그렇게 따뜻하지 않아 외투를 벗기가 싫다. 물론, 천장 히터를 작동시키면 되지만 그 아래 있다 보면 금세 눈이 건조해지다 보니 직원들이 여간해선 켜지를 않는다. 그렇다고 개인 전열기를 사용하기엔 화재의 위험이 있어 꺼려진다. 그런데 얼마 전 동료직원으로부터 마우스패드 겸 책상 위에 놓고 사용할 수 있는 온열기를 추천받아 사용 중인데~ 이것이 진짜 물건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USB제품은 저 전력임에 반해 그다지 따뜻하지 않다. 그러나 이 제품은 220V 전원을 DC로 전환해 작동되는 것이라 거짓말 조금 더해서 손이 뜨거울 정도다. 구성품은 아래와 같다. 색상도 네 가지 중 고르면 되는데 아무래도 무난한 검정으로 골랐..

여러 시트에 있는 원하는 값 찾기

어느 날 공문이 공람됐습니다. 국민권익위에 민원이 접수되어 몇 년간 잘못된 내역이 있으니 해당되는 대상자는 사유를 밝히라는.. 대부분 이런 공문의 첨부물에는 엑셀파일이 첨부돼 있기 마련입니다. 다행히 몇 개 되지 않는 시트라면 일일이 찾아봐도 되겠지만 바쁠 땐 몇 개 되지 않는 시트도 검색하는 게 업무에 방해될 때가 있죠. 이럴 때 어떻게들 검색하시는지? 대부분 자료 검색은 단축키 "Ctrl + F"로 한다는 것쯤은 알고 계시지만 여러 시트에 나뉘어 있는 자료를 어떻게 검색하는지는 잘 모릅니다. 하여 오늘은 오랜만에 Ctrl키와 Shift키를 활용하는 법을 간략히 설명하고자 합니다. 그러면, 같은 서식의 표를 가진 3개의 시트에서 "홍길동"을 찾아봅시다. (현장에선 몇 천 개의 셀이 있을 겁니다.) 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