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시트에 있는 원하는 값 찾기
어느 날 공문이 공람됐습니다.
국민권익위에 민원이 접수되어
몇 년간 잘못된 내역이 있으니
해당되는 대상자는 사유를 밝히라는..
대부분 이런 공문의 첨부물에는
엑셀파일이 첨부돼 있기 마련입니다.
다행히 몇 개 되지 않는 시트라면
일일이 찾아봐도 되겠지만
바쁠 땐 몇 개 되지 않는 시트도
검색하는 게 업무에 방해될 때가 있죠.
이럴 때 어떻게들 검색하시는지?
대부분 자료 검색은
단축키 "Ctrl + F"로 한다는 것쯤은
알고 계시지만
여러 시트에 나뉘어 있는 자료를
어떻게 검색하는지는 잘 모릅니다.
하여 오늘은 오랜만에
Ctrl키와 Shift키를 활용하는 법을
간략히 설명하고자 합니다.
그러면, 같은 서식의 표를 가진
3개의 시트에서 "홍길동"을 찾아봅시다.
(현장에선 몇 천 개의 셀이 있을 겁니다.)
1. 첫 번째 시트를 선택
2. 시트 전체 선택
[Shift키 누른 상태에서 "2023"시트 클릭]
3. "홍길동"검색 [Ctrl키 + F]
"다음 찾기"버튼을 누르면
첫 번째 시트부터 검색을 해서
해당 값이 있는 셀이 표시됩니다.
만약 모든 시트에 해당 값이 없다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옵니다.
이상과 같은 방법으로
빠르게 자신이 원하는 값을 찾을 수 있으니
시간 낭비 하지 마시길~
끝으로, 원하는 값을
자동으로 표시해 주길 원한다면
함수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2021.07.29 - [행정하기/활용하기(실무 엑셀)] - 조건과 동일한 값을 찾아주는 함수(VLOOKUP)
조건과 동일한 값을 찾아주는 함수(VLOOKUP)
실무자들이 업무 수행하는 것을 보면 똑같은 업무량임에도 어떤 이는 며칠을 끙끙 앓으며 일을 하고, 어떤 이는 순식간에 처리한 후 다른 일을 하거나 업무역량 계발에 나머지 시간을 보냅니다.
syey1.tistory.com